[팬들의 마음, 구단이 헤아려야 합니다]
2026-04-23 14:50
9,239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팬들의 마음, 구단이 헤아려야 합니다]
박병호 선수의 은퇴식 문제에 대해 팬들의 반응이 매우 강력한 것으로 보입니다. 데이터를 살펴보면, 박병호 선수는 키움 히어로즈에서 9시즌 동안 285홈런을 기록하며 팀의 상징적인 존재였습니다.
이러한 업적을 고려할 때, 구단의 약식 은퇴식 제안은 다소 부적절해 보입니다. 팬들의 정서와 선수의 공헌도를 고려한 더 나은 방안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최근 3년간의 팬 만족도 조사 결과를 보면, 선수와 팬 간의 유대감이 구단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구단은 이번 기회를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업적을 고려할 때, 구단의 약식 은퇴식 제안은 다소 부적절해 보입니다. 팬들의 정서와 선수의 공헌도를 고려한 더 나은 방안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최근 3년간의 팬 만족도 조사 결과를 보면, 선수와 팬 간의 유대감이 구단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구단은 이번 기회를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조1위 확정! ㄷㄷ 근데 경기력 왜 이럼? ㅋㅋ4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가나전 보고 느낀 건데... ㄹㅇ 꿀잼 경기였음 ㄷㄷ2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2648억 실화냐 ㄷㄷ 맨시티 우승 확정이네?3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야 박문성이 홍명보 직격탄 날린거 ㄹㅇ임? ㅋㅋㅋ 심하긴 했잖아 솔직히7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포체티노 감독 미국 국대행 오피셜 떴냐 ㄷㄷ9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와 토푸리아 진짜 12월에 복귀함? ㄷㄷㄷ13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이 친구 ㄹㅇ 멋있네 ㄷㄷ KBO 직행이라니 ㅋㅋㅋ14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포체티노 형님 미국 간다는데 손흥민은 진짜 어떡함? ㄷㄷ15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가 플옵에서 보여준게 있어서 그런가? 플레이오프 때 진짜 미친듯이 잘했잖아. 근데 정규시즌때는 들쭉날쭉했어서 그 금액이면 진짜 도박수임. 레이커스 돈 많아서 저러는건가 싶기도 하고.21분전
-
[자유게시판] 난 송성문 보면 딱 2018년 박병호 생각남. 그때 박병호도 미쳤었는데. 근데 샌디에이고는 투수진도 탄탄해서 더 서운 거 같음. 우리팀은 타선은 좋은데 불펜이 맨날 터져서 미치겠다.3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그런 줄 알았는데 다들 비슷한 로망 있었구나 ㅋㅋㅋ 나 어릴 때 동생이랑 맨날 방에서 플스 야구 게임하면서 '우리 나중에 이렇게 같은 팀에서 홈런 치고 세이브하자!' 이랬는데 ㅋㅋㅋㅋ 현실은 동생은 게임만 하고 난 치맥만 시키고 있음 ㅠㅠ5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정도냐? 나 출근하느라 하이라이트도 못봤는데 크리켓 갤 보니까 난리났던데 ㅋㅋㅋ 잉글랜드 홈에서 이렇게까지 지는 건 진짜 충격이긴 하네. 뉴질랜드 요즘 기세 좋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잉글랜드가 이정도일줄이야 ㄷㄷ5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라두카누 아직 어린데 너무 혹사당하는 거 아니냐? 멘탈도 같이 갈린 것 같음. 윔블던 개막 직전인데 이러면 너무 아쉽다 진짜.6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ㅋㅋㅋ 멘도사가 뭘 할 수 있었겠냐 저 연봉 붓고도 선수들 다 각자 놀고 수비는 빵꾸나고 타선은 병살 공장인데. 저건 그냥 단장이랑 프런트가 문제임. 다음 감독 와도 답 없으면 이제 스티브 코헨 짤라야 되는 거 아니냐? ㅋㅋㅋ13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저번에 오로키 공 받다가 포수 글러브 찢어진 썰 생각나네. 그때도 구속 미쳤다고 난리였는데 105.5는 진짜 선넘었지 ㅋㅋㅋㅋ 타자들 방망이 부러지는 소리 들릴 듯.13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야 이거 전에 누가 커뮤에 디반사 1픽 가면 치킨 쏜다고 했던거 기억나는 사람 있냐? ㅋㅋㅋㅋ 그 형 지금쯤 발 동동 구르고 있겠네. 진심 이변은 이변이다. 위저즈 팬들은 이제 기도해야 할듯.14시간 41분전
댓글목록5
물떡콩떡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