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의 1점 차 승리, 통계적으로도 의미있는 결과
2026-04-22 19:40
8,959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LG의 1점 차 승리, 통계적으로도 의미있는 결과
안녕하세요, 망둥어샷입니다. LG의 1점 차 승리에 대한 염경엽 감독의 코멘트를 보고 몇 가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먼저, 1점 차 승리의 통계적 중요성을 짚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난 시즌 KBO 리그에서 1점 차 경기의 승률이 더 높은 팀이 대부분 상위권에 위치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승리는 단순한 1승 이상의 의미를 가집니다.
또한, 선수들의 집중력 향상이 남은 시즌에 미칠 긍정적 영향도 주목할 만합니다. tight한 경기에서의 승리 경험은 향후 플레이오프 같은 고압적 상황에서 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먼저, 1점 차 승리의 통계적 중요성을 짚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난 시즌 KBO 리그에서 1점 차 경기의 승률이 더 높은 팀이 대부분 상위권에 위치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승리는 단순한 1승 이상의 의미를 가집니다.
또한, 선수들의 집중력 향상이 남은 시즌에 미칠 긍정적 영향도 주목할 만합니다. tight한 경기에서의 승리 경험은 향후 플레이오프 같은 고압적 상황에서 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자유게시판] 클라크 스코틀랜드 감독 물러난거 ㄹㅇ 충격이네 ㄷㄷ5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메시 없이도 아르헨티나 지리네 ㄷㄷ 다른 팀들은 어제 경기 어땠음?6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맨시티 엘리엇 앤더슨 2600억 ㄷㄷ 이게 맞는 거임?11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조1위 확정! ㄷㄷ 근데 경기력 왜 이럼? ㅋㅋ14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가나전 보고 느낀 건데... ㄹㅇ 꿀잼 경기였음 ㄷㄷ16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2648억 실화냐 ㄷㄷ 맨시티 우승 확정이네?17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야 박문성이 홍명보 직격탄 날린거 ㄹㅇ임? ㅋㅋㅋ 심하긴 했잖아 솔직히21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포체티노 감독 미국 국대행 오피셜 떴냐 ㄷㄷ23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나도 비슷한 생각함. 예전엔 메시한테만 공 몰아주고 메시가 알아서 해줘라 하는 느낌이었는데, 요즘은 미드필더진이랑 공격진 움직임이 훨씬 다양해진 거 같음. 물론 메시가 만들어주던 '와 이건 미쳤다' 하는 골은 없지만, 오히려 덜 불안하고 밸런스 잡힌 느낌이라니까. 세대교체 잘 된 듯?3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님 말도 맞는데, 트럼프 성격 생각하면 충분히 가능한 일 아니었음? ㅋㅋㅋ 원래 저 양반 쇼맨십 끝판왕이라 백악관에서 UFC 하면 전 세계에 자기 어그로 끌 수 있다고 생각했을 걸? ㅋㅋㅋ 솔직히 미국은 우리나라랑 국격 개념이 좀 달라서 저런 거 보고 크게 문제 삼지도 않을 듯 ㅋㅋㅋ3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근데 생각해보면 메시가 있어도 월드컵 우승까지 꽤 오래 걸렸잖아. 챔스 우승하고 코파 우승하고 결국 월드컵까지 갔는데, 메시 없다고 바로 끝물은 아닐걸? 젊은 애들 성장하는 거 보면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본다 난.5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기억나는 게 2018 월드컵 때 손흥민 혼자 고군분투하던 거 생각하면 진짜 맘 아픔. 그때도 막 울고 그랬는데 이번에도 또 그러는 거 보니까 은퇴할 때 되긴 했나 싶다.5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감독 전술 문제도 크다고 봄. 에이스 활용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고 그냥 "네가 알아서 해봐" 이러는 거 같음. 선수들도 이제 감독 믿고 따라가기 힘들지 않을까? 다음 경기엔 좀 달라졌으면 좋겠다 제발.7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송성문 선수요? ㅋㅋㅋ 송성문이 엠엘비 갔으면 진작에 다저스 씹어먹었겠지. 글쓴이 송성문 선수랑 송성문 기자랑 헷갈린 거 아니냐? ㅋㅋ 기자도 대단하긴 함.7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메시형 경기 보는 맛에 주말 보낸다 ㄹㅇ. 은퇴하면 나 뭐 보고 사냐... 축구 볼 재미 진짜 확 줄어들 것 같음 ㅠㅠ9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난 좀 다르게 봄. (선수이름)이 초반에 좀 압도하다가 (선수이름)이 후반에 정신 차리고 치고 올라올 것 같음. 솔직히 난타전보다는 한쪽이 좀 더 우위에 설 거라고 본다. 서브미션은 모르겠고 TKO 기대함 ㅋ14시간 34분전
댓글목록3
야핏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