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니 솔직히 너무 고평가 아니냐? ㄹㅇ 국뽕 거품임? ㅋㅋ
2026-06-23 09:16
311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오타니 솔직히 너무 고평가 아니냐? ㄹㅇ 국뽕 거품임? ㅋㅋ
야 솔직히 다들 알면서 쉬쉬하는 거 같아서 내가 총대 메고 말한다. 오타니 솔직히 지금 너무 고평가 아니냐? 어제 뉴스 보니까 올스타 팬 투표 전체 1위라고 난리던데, 이게 진짜 실력으로만 된 건지 의문이 좀 든다. 물론 잘하는 건 맞는데, 뭔가 다들 오타니 얘기만 나오면 과하게 빨아주는 느낌이 너무 강함.
내 주변 친구들도 그렇고 커뮤니티 글들 봐도 온통 오타니 찬양 일색인데, 난 그게 좀 편하다. 물론 투타 겸업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 세우는 건 미친 재능이고 존경할 만한 부분인데, 타자로만 보면 솔직히 압도적인 수준은 아니잖아? 물론 홈런도 잘 치고 출루율도 좋지만, 메이저리그에 얘보다 더 꾸준하고 미친 타격 보여주는 선수들 수두룩 빡빡한데 왜 오타니만 유독 신격화하는 건지 이해가 안 감.
특히 요즘 MLB 타격 1위 오토 로페스인가 하는 선수 기사 보니까 더 확 와 닿더라. 그 선수는 메이저리그 최고 타자 등극에도 불구하고 외면받는 신세라고 하던데, 왜 이렇게 극과 극의 반응인 걸까? 오타니가 국적 프리미엄, 아시아 마케팅 이런 거 다 빼고 순수하게 퍼포먼스만 놓고 봤을 때 과연 지금의 위상을 가질 수 있을까? 냉정하게 말해서 그건 아니라고 본다.
물론 오타니가 이도류라는 점 때문에 비교가 좀 애매하긴 해. 타자로서의 오타니만 놓고 보면 분명 리그 최상위권 타자라고는 말하기 어렵다. 통계 보면 알겠지만 홈런은 많아도 타율이나 OPS 이런 거 보면 얘다 잘 치는 타자들 분명히 있잖아. 그런데도 오타니만 유독 '최고의 선수'라는 타이틀을 달고 다니는 건 솔직히 좀 과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투수로서도 마찬가지다. 분명 좋은 투수지만, 압도적인 에이스라고 보기는 어렵지 않냐? 리그에 오타니보다 더 구위 좋고 제구 안정적인 투수들 분명히 있는데, 투타 겸업이라는 희소성 때문에 모든 단점이 덮이는 느낌이랄까. 만약 오타니가 투수로만 뛰거나 타자로만 뛰었다면 지금처럼 '신' 소리 들으면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을 수 있었을까?
솔직히 오타니 인기가 너무 커지면서 그에 대한 비판적인 시각 자체가 너무 죽어버린 거 같아서 좀 아쉽다. 물론 대단한 선수인 건 맞지만, 그렇다고 해서 팩트까지 왜곡하면서 무조건 찬양만 하는 건 아니라고 본다. 냉정하게 볼 건 봐야지 않겠냐?
결론적으로 난 오타니가 대단한 선수인 건 인정하지만, 지금의 인기가 순전히 실력만으로 얻어진 건 아니라고 본다. 국뽕과 희소성이라는 거품이 좀 끼어있다고 생각하는데, 다른 형님들은 어떻게 생각함? 진짜 나만 이렇게 생각하는 거임? ㅋㅋㅋ
내 주변 친구들도 그렇고 커뮤니티 글들 봐도 온통 오타니 찬양 일색인데, 난 그게 좀 편하다. 물론 투타 겸업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 세우는 건 미친 재능이고 존경할 만한 부분인데, 타자로만 보면 솔직히 압도적인 수준은 아니잖아? 물론 홈런도 잘 치고 출루율도 좋지만, 메이저리그에 얘보다 더 꾸준하고 미친 타격 보여주는 선수들 수두룩 빡빡한데 왜 오타니만 유독 신격화하는 건지 이해가 안 감.
특히 요즘 MLB 타격 1위 오토 로페스인가 하는 선수 기사 보니까 더 확 와 닿더라. 그 선수는 메이저리그 최고 타자 등극에도 불구하고 외면받는 신세라고 하던데, 왜 이렇게 극과 극의 반응인 걸까? 오타니가 국적 프리미엄, 아시아 마케팅 이런 거 다 빼고 순수하게 퍼포먼스만 놓고 봤을 때 과연 지금의 위상을 가질 수 있을까? 냉정하게 말해서 그건 아니라고 본다.
물론 오타니가 이도류라는 점 때문에 비교가 좀 애매하긴 해. 타자로서의 오타니만 놓고 보면 분명 리그 최상위권 타자라고는 말하기 어렵다. 통계 보면 알겠지만 홈런은 많아도 타율이나 OPS 이런 거 보면 얘다 잘 치는 타자들 분명히 있잖아. 그런데도 오타니만 유독 '최고의 선수'라는 타이틀을 달고 다니는 건 솔직히 좀 과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투수로서도 마찬가지다. 분명 좋은 투수지만, 압도적인 에이스라고 보기는 어렵지 않냐? 리그에 오타니보다 더 구위 좋고 제구 안정적인 투수들 분명히 있는데, 투타 겸업이라는 희소성 때문에 모든 단점이 덮이는 느낌이랄까. 만약 오타니가 투수로만 뛰거나 타자로만 뛰었다면 지금처럼 '신' 소리 들으면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을 수 있었을까?
솔직히 오타니 인기가 너무 커지면서 그에 대한 비판적인 시각 자체가 너무 죽어버린 거 같아서 좀 아쉽다. 물론 대단한 선수인 건 맞지만, 그렇다고 해서 팩트까지 왜곡하면서 무조건 찬양만 하는 건 아니라고 본다. 냉정하게 볼 건 봐야지 않겠냐?
결론적으로 난 오타니가 대단한 선수인 건 인정하지만, 지금의 인기가 순전히 실력만으로 얻어진 건 아니라고 본다. 국뽕과 희소성이라는 거품이 좀 끼어있다고 생각하는데, 다른 형님들은 어떻게 생각함? 진짜 나만 이렇게 생각하는 거임? ㅋㅋㅋ
-
[자유게시판] 오타니 솔직히 너무 고평가 아니냐? ㄹㅇ 국뽕 거품임? ㅋㅋ1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허리 꺾이고도 저걸 잡네 ㄷㄷ 미쳤다 미쳤어;;;7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53년만에 실화냐? 이거 ㄹㅇ 찐이냐? ㅋㅋㅋ7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페이커 젠슨 황 찬사 ㄷㄷ e스포츠 위상 ㄹㅇ 달라진 거 아님?8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엠엘비 고졸 드랲 금지 실화임? ㄷㄷ 김지우 KBO행은 개이득인데 말이지 ㅋㅋ11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윈덤클락 진짜 미친거 아니냐 ㅋㅋㅋ U.S. 오픈 우승 실화임?13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마두에케 요새 폼 미쳤던데 진짜 포텐 터진거임? ㄷㄷ14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살라 이집트 월드컵 진출 ㄷㄷ 지리네 진짜;14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뭔 소리임? 그게 야구지 그럼 게임이냐 ㅋㅋㅋ 타자들이 잘 치면 홈런 나오는 거고 투수가 못 던지면 맞는 건데 뭐가 문제임? 오히려 KBO 수준이 높아진 거지 ㅋㅋㅋ 투수들 분발해야 함 ㅇㅇ 그리고 현타는 무슨 현타임 그냥 즐기면 되는 거지 ㅋㅋㅋ38분전
-
[자유게시판] 야 닉스가 우승한 건 대박이긴 한데, 솔직히 이번 시즌 경기력 보면 우승할만했음. 특히 플레이오프 때 집중력이 미쳤더라. 우리 팀도 닉스처럼 좀만 더 악바리처럼 했으면 좋겠다 진짜.2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ㅋㅋㅋㅋㅋ 저번 월드컵 결승 해트트릭했을 때부터 뭔가 심상치 않다 싶더니 이번 월드컵도 그냥 압도적이더라. 메시랑 클로제 기록까지 언급되는 거 보고 소름 돋았음 ㄷㄷ 아직 어리니까 득점왕도 몇 번 더 먹을 거 같음.4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미친 타선 계속 이어갈 수 있을까? ㄴㄴ 그건 좀 힘들 듯. 어제는 진짜 야구의 신이 강림한 날이었다고 봐야지. 그래도 1회 4홈런은 두고두고 회자될 레전드 경기인 건 인정.8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또 생각해보면 야니스도 우승 반지에 대한 갈망이 클 거 아니야? 밀워키에서 더 이상 가능성이 안 인다면 강팀으로 갈 수도 있다고 봄. 르브론도 마이애미 갔을 때 다들 충격이었잖아 그때 생각나네.9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난 폰드로우소바가 멘탈이 약해서 그런 것 같음. 잘 나갈 때는 엄청 잘하는데, 조금만 흔들려도 와르르 무너지는 게 보임. 멘탈 코칭 좀 받으면 다시 올라올 수도 있지 않을까?9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야니스는 가는게 맞지 이정도면 의리에 살았지. 근데 번드루소바는 진짜 안타깝다. 징계만 아니었으면 테니스 판도 다 뒤집었을텐데... 나 어릴 때도 이런 식으로 사라진 선수들 많았음.10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아 ㅋㅋ 마두에케 얘기 또 나오네. 물론 요즘 잘하는 건 맞는데, 터졌다고 하기엔 아직 좀 더 지켜봐야 한다고 봄. 지난 시즌에도 반짝하다가 폼 죽은 적 있어서 ㅋㅋㅋ 첼시팬 입장에선 행복회로 돌리다가 실망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라 이번엔 좀 조심스러움 ㅋㅋㅋ 유로는 아직 무리임 걍!11시간 43분전
댓글목록2
망둥어샷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