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환 형님 말대로 국대 경기 참혹한거 맞지 않냐 ㄷㄷ
2026-06-26 02:13
222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안정환 형님 말대로 국대 경기 참혹한거 맞지 않냐 ㄷㄷ
형들 오늘 다들 안정환 해설위원 기사 봤음? "참혹했다, 책임져야" 홍명보 감독 직격했다는데, 솔직히 이건 국대 경기 본 사람이면 다 공감할 말 아닌가 싶어서 글 올려봄. 어제 경기 보면서 진짜 할 말이 없더라. 우리가 유럽파 선수들 기대하면서 새벽까지 잠 안 자고 기다리는데, 경기력은 솔직히 기대 이하였잖아. 안정환 형님이야말로 선수 출신에 월드컵도 뛰셨으니, 저런 발언 나오는 게 이해는 감. 다 같이 한번 심도 있게 이야기 나눠봤으면 좋겠음.
특히 요즘 김승규 선수 인터뷰 보니까 "훈련 때 여러 멤버로 연습해" 이런 말 하던데, 선발 변화가 잦은 것도 경기력에 영향 주는 거 아닌가 싶음. 물론 감독의 전술적인 판단이겠지만, 선수들 입장에서는 호흡 맞추기가 쉽지 않을 거 같더라고. 조직력이 중요한 축구에서 훈련 때부터 여러 조합을 써보는 건 좋지만, 실전에서는 좀 더 안정적인 라인업이 필요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홍명보 감독의 전술이나 선수 기용에 대해서도 형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함.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력 보면 뭔가 답답한 게 한두 가지가 아님. 유럽 리그에서 잘하는 선수들 데려와도 시너지가 안 나는 느낌? 이게 선수 개개인의 문제라기보단, 뭔가 팀 전체의 시스템이나 전술적인 부분에서 개선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거든. 최근 모터스포츠처럼 뭔가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는 종목도 많은데, 축구는 왜 이렇게 답보 상태인지 모르겠음. 선수들은 얼마나 힘들까 싶기도 하고.
그래서 말인데, 형들이 생각하는 국대 경기력 개선 방안은 뭐가 있을까? 선수 기용, 전술, 아니면 코칭 스태프의 변화 등등. 솔직히 우리 같은 팬들이 할 수 있는 건 응원밖에 없지만, 그래도 같이 머리 맞대고 이야기해보면 뭔가 좋은 아이디어가 나올 수도 있잖아? 다들 자유롭게 의견 남겨주면 좋겠음!
특히 요즘 김승규 선수 인터뷰 보니까 "훈련 때 여러 멤버로 연습해" 이런 말 하던데, 선발 변화가 잦은 것도 경기력에 영향 주는 거 아닌가 싶음. 물론 감독의 전술적인 판단이겠지만, 선수들 입장에서는 호흡 맞추기가 쉽지 않을 거 같더라고. 조직력이 중요한 축구에서 훈련 때부터 여러 조합을 써보는 건 좋지만, 실전에서는 좀 더 안정적인 라인업이 필요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홍명보 감독의 전술이나 선수 기용에 대해서도 형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함.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력 보면 뭔가 답답한 게 한두 가지가 아님. 유럽 리그에서 잘하는 선수들 데려와도 시너지가 안 나는 느낌? 이게 선수 개개인의 문제라기보단, 뭔가 팀 전체의 시스템이나 전술적인 부분에서 개선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거든. 최근 모터스포츠처럼 뭔가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는 종목도 많은데, 축구는 왜 이렇게 답보 상태인지 모르겠음. 선수들은 얼마나 힘들까 싶기도 하고.
그래서 말인데, 형들이 생각하는 국대 경기력 개선 방안은 뭐가 있을까? 선수 기용, 전술, 아니면 코칭 스태프의 변화 등등. 솔직히 우리 같은 팬들이 할 수 있는 건 응원밖에 없지만, 그래도 같이 머리 맞대고 이야기해보면 뭔가 좋은 아이디어가 나올 수도 있잖아? 다들 자유롭게 의견 남겨주면 좋겠음!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ㄷㄷ NBA 판도 개박살 예상함28분전
-
[자유게시판] 안정환 형님 말대로 국대 경기 참혹한거 맞지 않냐 ㄷㄷ1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 또 멀티히트? ㄷㄷㄷ 미쳤네 진짜8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오늘 경기 이정후 또 기대되네 ㅋㅋㅋㅋ11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호 남아공전 실화냐 ㅋㅋㅋㅋ13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농구 경기 개꿀잼 각인데 다들 뭐 봄? ㅋㅋㅋ20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위자즈 1픽 듀반차 뽑은 거 ㄹㅇ 실화냐? ㄷㄷ 이거 성공할 거 같음?2026-06-24
-
[자유게시판] 요즘 우리 팀 경기 보면 좀 답답하지 않음? ㅋㅋ 다들 어케 생각함? ㅠ2026-06-24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나만 그런 생각 한 게 아니었네. 감독님 특유의 그 뚝심이 이번엔 독이 된 듯? 전반에 이강인 김민재가 진짜 다했는데, 그걸 못 살리는 게 아쉬웠다. 다음 경기엔 좀 더 공격적으로 갔으면 좋겠음.2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어? 레보스노야니? 그 스피닝 백 피스트로 KO 시켰던 선수 맞지? 와 진짜 무서운 선수인데 고석현이 붙네 ㄷㄷ. 고석현이 옛날에 플라이급에서 한 번 미끄러졌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에 만회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3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300만 달러면 무조건 가야지 ㅋㅋㅋㅋㅋ 물론 국대에서 볼 수 있는 건 아쉽지만 선수 인생 한 번인데 저런 기회 잡아야지. KBO 잔류 선언했어도 저건 못 참지 ㄹㅇ4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브라운 트레이드 썰은 진짜 매년 연례행사 아니냐? 보스턴은 팀이 잘 돌아가도 항상 뭔가 불만족스러운 게 있는 것 같음 ㅋㅋㅋ 파이널까지 갔는데도 이러는 거 보면 뭔가 있긴 한가봐. 근데 솔직히 브라운 없으면 셀틱스 공격력 반토막 날텐데 쉽게 트레이드 못할 걸?6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스코틀랜드가 그 정도 비빈 것도 대단한 거 아니냐? 솔직히 전력 차이 생각하면 털릴 줄 알았는데, 막판까지 희망고문 제대로 당했음 ㅠㅠ 비니시우스 드리블은 진짜 미쳤더라.14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나도 그 기사 봤음 ㄷㄷ 근데 정감독님 원래 좀 큰물에서 놀고 싶어하는 스일이긴 했잖아. 솔직히 강원 성적도 잘 냈겠다, 자기 커리어에도 좋고 서로 윈윈 아닐까? 강원이 이번 시즌에 후임 잘 뽑아서 이 기세 쭉 이어가면 좋겠다!19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아 형들 나만 못 봤네 ㅠㅠ 어제 여자친구랑 데이트하느라 본방 놓쳤는데 그렇게 재밌었음? 하이라이트라도 찾아봐야겠다. 혹시 다시보기 링크 아는 사람 있음?22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나는 위즈가 다이반차 뽑은 거 잘한 거라고 봄. 어차피 리빌딩 팀인데 확실한 스타성 가진 애를 데려와야 팬심도 잡고 흥행도 할 거 아님? 솔직히 걔 플레이 스타일 보면 진짜 눈이 즐겁긴 함 ㅋㅋ 수비만 좀 다듬으면 진짜 물건 될 거 같다.2026-06-25
댓글목록4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